드림레터

드림터치포올 방과후 수업의 생생한 소식, 오늘도 꿈에 한 발짝 다가갑니다.

드림레터

2018 하반기 드림터치포올 교육봉사자 트레이닝 드림캠프 <YOUR VERY BEST!>

2018.08.01
조회수 1,088

2018 하반기 드림터치포올 교육봉사자 트레이닝 드림캠프

YOUR VERY BEST!




영화 "Facing the Giants"에서 미식축구팀의 감독 테일러는 승리에 대한 자신감을 잃은 선수에게 외칩니다. 평소 50yard 이상 나아가지 못했던 선수는 "최선을 다해(Your Very Best),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때까지 포기하지마!"라는 감독의 외침에 80yard가 넘는 경기장의 끝, 엔드존(end-zone)에 다다릅니다. 이번 드림캠프의 주제인 YOUR VERY BEST는 할 수 있다는 믿음과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로 교육소외 학생들과 함께 달려갈 드림티처의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7월 24일부터 25일까지 2일간 드림캠프를 통해 봉사자들이 만들어갈 첫 이야기, 그 현장으로 떠나볼까요?




우리는 드림티처!

 봉사자들은 교육이 왜 중요한 이슈인지, 드림터치포올이 존재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함께 공감대를 형성했습니다. 다음으로는 학생들과 소통하는 방법,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강의가 있었습니다. 오늘 처음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진지하게 실습에 임하는 드림티처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연습, 연습, 그리고 연습

드림터치포올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수업을 선물하기 위해 수업을 상세하게 상상해볼 수 있도록 교육봉사자 역량강화 커리큘럼을 개발하였는데요. 드림티처들은 차근차근 순서에 따라 강의를 연습하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쉬는시간에도 끊임없는 토론과 피드백으로 서로의 수업을 보완해주는 멋진 드림티처들의 열기가 교실을 가득 메웠습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최고의 강의

드림캠프의 마지막 관문, 최고의 강의는 각 과목별 드림티처들이 하나의 강의를 만들어가는 과정입니다. 열 번, 스무 번 모의강의를 반복하면서 학생들에 대한 열정과 애정이 더운 여름날의 태양보다 더 불타고 있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둘째날, 감동과 놀라움의 연속으로 드림티처들의 최고의 강의 대결이 시작되었습니다. 각 팀마다 봉사자들의 개성이 드러나는 것은 물론 2일간 쉼없이 달려온 땀방울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드림캠프 최고의 강의 우승팀은 창의적인 방식으로 교집합과 합집합을 설명한 드림터치센터 수학 1기 팀입니다! 모든 드림티처들이 Your Very Best에 걸맞는 강의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우승팀 선정이 치열했다는 후문이 들렸습니다.






"특강을 들으면서 진정성과 간절함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교육소외 학생들을 향한 뜨거운 마음을 가진 모인 이들을 보며 가벼운 마음으로 임하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Your Very Best의 의미와 무게를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봉사의 방향성에 대해 다시 되새길 수 있었습니다."

"수업에 대한 체계적인 가이드라인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의를 계획하면서 학생들을 대하는 태도를 바꿀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드림터치포올에서 교육봉사를 하면서 저에게 수업을 들었던 학생들이
또다른 어려운 사람들을 도우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꿈이에요."




Your Very BEST!

2018년 하반기, 임명식을 통해 공식적으로 드림티처가 된 교육봉사자들. 앞으로 써내려갈 청춘 한 장이 '우리의 꿈'을 꾸는 도전의 시간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드림터치포올도 최선을 다해 함께하겠습니다.


- 드림캠프를 후원해주신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한화생명에 감사드립니다. -




목록보기
Icon arrow top